728x90
반응형

2021/11 14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무엇이 정답일까?

먼저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 정확히 1년 전, 처음 블로그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네이버 에드포스트 보다는 에드센스 수익이 훨씬 컸습니다. 물론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지만 승인을 받을 수 있다면 네이버 에드포스트 보다는 수익적인 면에서는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조금 달라진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광고 수익 개편 및 인플루언서 제도를 통해서 에드센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네이버 블로그도 시작하면서 티스토리를 계속 해야할까 라는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같은 주제로 병행이 가능할까? 저는 네이버, 티스토리 모두 경제 관련 블로그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가 쓰는 주제가 비슷하게 되면 가끔 검색시 제 블로그 두개가..

기회와 사기는 공존한다.

경제를 공부하다보면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펀드에서부터 ETF, ELS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금씩 이들 간의 상관관계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다르게 디지털 시스템과 결합되면서 더 많은 금융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과 결합된 NFT, 디파이(De-Fi), DEX 거래소 및 각종 가상화폐는 새로운 금융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4~5년 전만 하더라도 단순히 젊은 사람들의 투기성 상품으로 여겨졌다면 지금은 새로운 금융 자산으로 인정받는 분위기입니다. 블록체인과 결합된 가상자산들은 제도적으로 정착되지 않아 문제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원달러 환율을 이용한 재정거래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보따리'라는 명목하에 시..

임신 중 구강관리, 임신 중 치과치료 가능할까?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변화에 따른 입 덧 등의 생리적 변화가 나타납니다. 더불어 잦은 음식 섭취로 인하여 충치 및 잇몸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형성됩니다. 또한 임신 초기 입덧으로 인하여 구강 위생 관리가 어려워 잇몸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은 커지게 됩니다.하지만 산모의 구강건강이 양호하고 적절한 구강위생관리가 이루어진다면 병적 변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산모의 구강건강이 태아에 영향을 미칠까? 임신 중 심한 잇몸 질환은 조산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어머니의 구강 내 세균은 출생 후 아이에게 침을 통해 전달될 수 있어 산모의 건강한 구강 상태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중에도 치과치료가 가능할까? 모든 임신 기간 동안 치과치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서 치과치료를..

대체 불가 토큰 (NFT) 추천 및 전망 (+THETA, AXS, CHZ, MANA, ENJ, SNAD)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방향, 대체 불가 토큰(NFT) 요즘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NFT 사업입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그리고 게임 관련 기업들은 대체 불가 토큰 (NFT) 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 들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을 선도하는 분야는 NFT 관련 플랫폼, 게임, 엔터테인먼트입니다. NFT 관련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만으로도 주가가 급등하고 있으며 NC소프트 역시 NFT 사업 진출 소식에 하루만에 주가가 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으로 평가 받고 있는 대체 불가 토큰(NFT)은 더 이상 투기성 이슈가 아닙니다. 요즘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NFT 사업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을 선도하는 ..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거금, 청약해야 할까? (+전환사채, 스톡옵션)

마인즈랩 공모가 30,000원, 희망 밴드 상단? 인공지능(AI) 개발업체인 마인즈랩은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 상단인 30,000원에 확정했다고 10일 유가증권에 공시했습니다. 11월 08일에서 09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수요 예측 결과, 총 197.55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희망 밴드 상단으로 제시했지만 기관 경쟁률이 낮은 경우에는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마인즈랩 : 인공지능(AI) 개발업체 최종 공모가 : 30,000원 기관투자자들 수요 예측 경쟁률 : 197.55 : 1 *청약해야할지만 보고 싶다면 마지막 글만 보면 됩니다! 마인즈랩 공모주 배정 내역 총공모주식 수는 604,459 주입니다. 그중 일반 청약 물량은 151,115 주 입니다. 최근에 있..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 증거금, 경쟁률, 따상 가능성

알비더블유 공모가 21,400원, 희망 밴드 최상단 마마무, 오마이걸 등의 라인업을 보유한 K-POP 한류 컨텐츠 제작 회사인 알비더블유(RBW)는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 최상단인 21,400원에 확정했다고 10일 유가증권에 공시했습니다. 이는 주당 평가가액 대비 29.18% 할인된 금액입니다. 11월 05일에서 06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수요 예측 결과, 총 1719.61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알비더블유 : 마마무, 오마이걸 등의 라인업을 보유한 K-POP 한류 컨텐츠 제작 회사 최종 공모가 : 21,400원 기관투자자들 수요 예측 경쟁률 : 1719.61 : 1 *청약해야할지만 보고 싶다면 마지막 글만 보면 됩니다! 알비더블유 공모주 배정 내역 총공모주식..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정리 (+ 청약일정 및 경쟁률, 청약 여부 )

바이옵트로 공모가 7,500원, 희망 밴드 하단 반도체 부품 검사장비 제조기업 바이옵트로는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 하단인 7,500원에 확정했다고 8일 유가증권에 공시했습니다. 이는 희망 밴드 7,500원 ~ 8,500원의 최하단에 해당합니다. 11월 03일에서 04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수요 예측 결과, 총 205.12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옵트로 : 반도체 부품 검사장비 제조기업 최종 공모가 : 7,500원 기관투자자들 수요 예측 경쟁률 : 205.12 : 1 바이옵트로 공모주 배정 내역 총공모주식 수는 1,000,000 주입니다. 그중 일반 청약 물량은 300,000 주 입니다. 최근에 있던 대형 IPO 들에 비해서 청약 주식수가 많지 않으며 비례 ..

대체 불가 토큰 (NFT) 전망 및 실제 수익 사례 (NFT, 2탄)

최초의 대체 불가 토큰 (NFT) 최초의 대체 불가 토큰은 2017년 12월에 등장한 '크립토키' 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가상의 고양이를 기르는 과정에서 유저들끼리 금전을 통해 서로 교환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최초로 디지털 자산을 사고 판 첫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당시 이 게임 하나로 인하여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마비될 정도였습니다. 당시 이용자는 대략 6만 명 이상, 고양이 1마리 가격이 수백만 달러 이상을 호가 했습니다. 현재 가치로는 환산할 수 없지만 그 당시 가장 희귀한 고양이는 600ETH 이상이 었습니다. 최초의 대체 불가 토큰은 2017년 12월에 등장한 '크립토키' 가상의 고양이를 기르는 과정에서 유저들끼리 금전을 통해 서로 교환 당시 이 게임 하나로 인하여 이더리..

트윔 공모주 청약 정리 (+ 청약일정 및 경쟁률, 증거금 완벽정리 )

트윔 공모가 2만 2,000원, 희망 밴드 최상단 초과 머신비전 솔루션 및 딥러닝 AI검사기의 연구 개발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인 트윔은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 최상단을 초과하여 2만 2,000원에 확정했다고 5일 유가증권에 공시했습니다. 이는 희망 밴드 20,400원에서 약 10% 상회한 수준입니다. 11월 02일에서 03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수요 예측 결과, 총 1627.34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트윔 : 머신비전 솔루션 및 딥러닝 AI검사기의 연구 개발 및 판매를 하는 기업 최종 공모가 : 2만 2,000원 기관투자자들 수요 예측 경쟁률 : 1627.34 : 1 트윔 공모주 배정 내역 총공모주식 수는 1,220,000 주입니다. 그중 일반 청약 물량은 ..

잘 나갈 때 사업을 확장해야 한다.

올 한 해도 이제 2달 밖에 남지 않았다. 작년보다 훨씬 더 빠르게 시간이 지나간 것 같은 느낌은 나만 들까? 너무 바쁘게 살다 보니 올 한 해를 돌이켜 봤을 때 생각나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지금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면 '더 나은 삶을 살까'이며 구체적으로 말하면 금전적으로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이것에만 너무 몰두한 것 같다. 한 가지 알게 된 점은 시도하면 무엇이라도 얻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시도하고 난 이후에 나타난 문제는 시간과 체력이었다.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세상은 넓었고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들도 많았다. 문제는 시간이 한정적이라는 것이다. 시도하지 않았을 때는 몰랐지만 지금은 효율의 문제가 가장 크다. 여러 가지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수익을 주는 것..

728x90
반응형